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며칠 전에 영화 범죄도시4를 보고 왔습니다. 범죄도시3에서 다소 혹평이 있었던 만큼 이번 편에서는 얼마나 이를 보완해서 나왔을지 궁금한 마음을 품고 관람을 했는데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확실히 전작보다 나아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거운 분위기와 코믹한 분위기가 적절히 섞여 있어서 보는 내내 긴장감도 있고 재미도 있었던 이번 편에 대한 후기를 아래와 같이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약간의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끝까지 보시면 혜택도 있습니다.

     

    범죄도시4
    범죄도시4

     

    범죄도시4 간략 정보

     

    ☑️ 영화 개봉일: 2024. 4. 24.(수)

     

    ☑️ 영화 감독: 허명행

     

    ☑️ 영화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 영화 장르: 액션, 범죄

     

    ☑️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 줄거리 간략 소개: 마석도(배우 마동석) 형사와 서울 광수대가 배달앱을 이용한 마약 판매 사건을 수사하던 중 수배 중인 앱 개발자가 필리핀에서 사망한 사건이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과 관련되어 있음을 알아냅니다. 이 불법 조직이 특수부대 용병 출신인 백창기(배우 김무열)와 IT업계 천재로 불리는 장동철(배우 이동휘)과 관련되어 있음을 마석도 형사는 알아내고, 장이수(배우 박지환)와 협력하여 광역수사대, 사이버수사대까지 합동 작전을 펼쳐 범죄를 소탕하는 줄거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 주요 출연진

     

    마석도(배우 마동석)
    왼쪽부터 백창기(배우 김무열), 장동철(배우 이동휘), 장이수(배우 박지환)

     

     

     

     

    주관적인 후기(약간의 스포일러 있을 수 있음)

     

    이 영화는 초반부부터 섬뜩함을 자아내는 장면이 돋보였습니다. 이 섬뜩함과 공포감이 요란스럽고 단순히 공포적인 분위기에서 나오는 것이 아닌 출연 배우의 절제된 액션에서 나오는 점이 더 공포감과 섬뜩함의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전작에서는 희생자들이 죽기 전에 뭔가 소요스러운 분위기가 조성되었다면 이번 작은 그런 분위기가 다소 줄어든 점이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습니다.

     

    위에서 줄거리 간략 소개에서 언급된 배달앱을 통한 수사 과정 중에 엄청난 괴력을 선보이는 마석도 형사와 나름대로의 치밀함을 바탕으로 펼치는 그의 수사 연기 또한 일품이었습니다. 영화 장면에 들어가는 적절한 음악들 역시 이 영화에 몰입할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편, 이 영화의 홍일점이기도 한 사이버수사대의 한지수(배우 이주빈) 역시 마석도 형사가 범죄를 소탕하는 데 일조해 주는 모습이 하나의 관전 포인트로 다가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석도 형사는 전작에서도 그랬지만, 이버 작에서는 특히 자신이 경찰로서의 역할에 대한 사명감을 뭔가 더욱 절실하게 느끼고 추구하려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의 고뇌가 담긴 모습을 느껴보는 것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코믹한 장면들 중 하나로서 카지노 도박 장소에서 두 명의 두목끼리 싸우다가 마석도 형사에 의해 일종의 강제 화해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장면에서 주목할 점은 다른 드라마에서 나왔던 배우가 이 영화에 출연한다는 점입니다. 영화를 보시면서 한번 이 부분도 주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이수와 협력을 하게 되는 장면에서 보여주는 마석도 형사와 장이수의 콤비 역시 이 영화의 재미 요소로 볼 수 있습니다. 장이수는 여기서 더 나아가 여러 명의 경찰들과도 환상의 콤비를 보여주는데 장이수가 기른 머리만큼이나 재미난 장면들도 길게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재밌고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IT업계의 천재 악당인 장동철 역시 깨알같은 재미들을 선사해 줍니다. 비록 그의 비중이 생각보다 많지 않았던 점은 개인적으로 아쉽게 다가오는 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의 대사와 작중 분위기 등은 작은 재미라도 주기에 충분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의 절제되면서도 섬뜩한 분위기의 공포를 조성하는 악당 백창기 역시 긴장감을 끝까지 놓지 못하게 하는 요소인 것 같습니다. 특수부대 용병 출신으로서 전작의 악당들보다 한층 더 세진 이번 편의 악당인 백창기는 정말 잔인무도한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전혀 동요되는 모습 없이 로봇과도 같이 악행을 저지르고 다닙니다. 정말 두려움을 느끼지 못하는 세포를 가진 소유자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까지 마석도 형사와 펼치는 혈투는 감탄을 자아냅니다.

     

    마지막으로 흥겨운 음악 끝에 왠지 엔딩 크레딧이 하나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아쉽게도 엔딩 크레딧은 없습니다. 영화가 마무리되고 신나는 음악을 들으실 분들은 끝까지 감상하고 나오셔도 좋고, 아니면 바로 나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 장면들

     

     

     

    영화 할인 방법

     

    범죄도시4가 벌써 손익분기점인 350만 명을 가뿐하게 넘기며 흥행가도를 달리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도 알다시피 영화값이 그리 호락호락하지는 않습니다. 조금이나마 할인받으실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아서 영화 할인 방법을 준비해 봤습니다. 기왕이면 영화 할인받아서 즐거운 영화 감상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