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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나 홀로 집에
    영화 나 홀로 집에

    영화 나 홀로 집에는 1991년 7월 6일에 개봉한 미국의 코미디 가족 영화입니다. 크리스 콜럼버스가 이 영화를 제작하였고, 가족 영화로서 현재까지도 많은 찬사를 받고 있는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영화 나 홀로 집에 이야기 및 결말, 크리스 콜럼버스의 기획 의도, 한계점 이렇게 3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다음과 같이 이 영화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나 홀로 집에 이야기 및 결말

    이 영화의 이야기 및 결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영화는 크리스마스 연휴를 이용해 프랑스 파리에 놀러 갈 계획을 세운 케빈의 가족들이 여행 당일날 케빈을 집에 홀로 두고 떠나면서 시작됩니다. 케빈은 가족들이 여행 가기 전날에 다른 형제들과 다투게 되고, 이로 인해 케빈의 엄마인 케이트는 케빈을 다락방에서 홀로 자게 했는데 이로 인해 서운함이 든 케빈은 오히려 이렇게 홀로 남겨진 상황을 좋아하게 되며, 방도 엉망진창으로 만드는 등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게 됩니다. 생필품을 사러 가게 쇼핑몰에 가게 된 케빈은 그곳에서 동네 살인마로 소문이 난 말리 할아버지를 만나기도 합니다. 한편, 케이트는 비행기로 가는 도중 케빈을 두고 온 사실을 인지하게 되고, 케빈을 만나러 가기 위해 크리스마스 연휴 성수기다 보니 표를 구하기가 힘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떻게든 표를 구하고 만나러 갈 준비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케빈이 홀로 있는 사이, 케빈의 동네에서 경찰로 위장하고 케빈의 저택을 털 준비를 하는 2명의 도둑들(해리와 마브)의 위험이 도사리게 됩니다. 케빈은 가족 없이 혼자 있는 것에 대한 외로움을 깨닫고 성당에 가서 가족들이 얼른 돌아오기를 기도하게 되며, 그곳에서 다시 말리 할아버지를 만나게 됩니다. 말리 할아버지와 대화를 하면서 케빈은 할아버지에 대한 소문이 와전된 것임을 알게 되고, 그 둘은 친해지게 됩니다. 이후 케빈은 해리와 마브 2명의 도둑들이 자신의 저택을 털러 올 것을 대비하여 집 안에 각종 함정들을 설치하여 대비하게 됩니다. 도둑들은 케빈의 저택을 침입하게 되지만, 케빈의 함정에 걸려들어 호되게 당하게 되는데 여기서 코미디적인 모습이 잘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도둑들을 혼쭐 내주게 되지만, 케빈은 도둑들에게 결국 생포됩니다. 하지만 이 상황에서 다행히도 말리 할아버지가 나타나 케빈을 구해주고, 도둑들은 경찰서로 연행이 됩니다. 이후 케빈의 가족들은 집으로 돌아오게 되고, 가족 간의 사랑을 다시 확인하게 되는 계기가 되며, 말리 할아버지도 과거 아들과의 다툼을 뒤로하고 화해를 하며 이 영화는 마무리가 됩니다.

    크리스 콜럼버스의 기획 의도

    크리스 콜럼버스 감독의 영화 나 홀로 집에의 기획 의도를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의 기획 의도는 연휴 시즌 동안 전 연령대의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재미있고 마음이 훈훈해지는 가족 코미디 영화를 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감독의 주된 목표들 중 하나는 향수와 훈훈함을 제공해 주는 것으로, 어릴 적의 추억과 명절 때의 가족 모임이란 추억을 떠올리는 것이었습니다. 도둑들로부터 혼자서 자신의 집을 지키는 어린 소년을 전제로 한 이 영화는 어린아이와 같은 모험심과 힘을 주면서도 큰 웃음과 통쾌함을 주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감독은 또한 가족, 적응력, 그리고 집의 진정한 의미를 탐구하기 위해 나 홀로 집에를 계획했습니다. 케빈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감독은 공감, 완화, 그리고 공감의 가치에 대한 소통을 전달하려는 영화의 계획 의도와 함께 가족 유대의 중요성을 전달하기를 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영화에 대한 감독의 의도는 시청자들을 웃게 하고 기분 좋게 만드는 영화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감독은 코미디, 액션, 따뜻한 순간들을 결합하여 전 세계의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고전의 명작 영화를 제작하려는 의도가 있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한계점

    나 홀로 집에는 분명 아직까지도 사랑받는 명작의 고전이지만 아래와 같이 몇 가지 한계점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한계점들에 대해 다음과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현실주의에 대한 측면에서 그 한계점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영화가 가벼운 마음으로 코미디를 의도한 가족 영화 기는 하나, 집에 혼자 남겨진 8살의 소년이 도둑으로부터 집을 지킨다는 전제는 관객들에게 과장되고 비현실적인 시나리오로 인한 불신을 일으킬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정형화된 캐릭터라는 측면에서 그 한계점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부끄러운 도둑, 위압적인 형, 멍하니 있는 부모 등 많은 캐릭터들에 대한 고정관념에 의존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캐릭터들이 비록 코미디 목적으로 주로 사용되는 것이라고는 하지만, 깊이가 다소 부족하여 잠재적으로는 관객과 영화 캐릭터들 간의 상호 감정 이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윤리적인 우려에 대한 측면에서 그 한계점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 묘사된 케빈이 강도들을 저지하기 위해 정교하면서도 사망에 이르게 할 수도 있는 위험한 함정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윤리적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비록 코미디 효과를 의도한 것이라고는 하나, 이 영화의 주인공이 8살의 어린 주인공임을 감안하면 관객들에게 폭력의 수준에 대한 윤리적 우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반복적인 줄거리 요소에서 그 한계점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영화가 진행됨에 따라 줄거리는 다소 반복적으로 됩니다. 예를 들면, 케빈은 도둑들을 잡기 위해 덫을 놓고 도둑들은 그들에게 희생양이 되고, 다시 덫을 놓고 도둑들이 다시 희생양이 쉽게 되는 이러한 반복적인 장면은 재미가 있지만, 관객들은 이를 정형화되고 예측 가능하다고 느낄 수 있어서, 긴장감이 다소 상실될 수 있다는 한계점이 존재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한계점들에도 불구하고, 나 홀로 집에는 유머와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초월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관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작의 고전 영화 작품으로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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